DETAILS, FICTION AND 건국대

Details, Fiction and 건국대

Details, Fiction and 건국대

Blog Article

이 때 도쿄의 참모본부 작전과장으로 있던 이시와라 간지는 자신의 '아시아대학' 구상이 변질되는 것을 보고 협화회 도쿄출장소를 찾아가 대학창설 준비위원들에게 당시 만주국의 대학 창설 작업이 일본 제국의 기존 제국대학 교수들의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것을 비판하며 "기존의 일본 대학들과 닮아서는 절대로 안 된다는 것이 첫째 원칙"이라고 강조했고, 아시아대학은 만주국 고유의 건국정신과 민족협화를 체현하는 기관이 되어야 하며 대학 교수는 건국대학에 걸맞은 선생이 아니라고 단언했다고 한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만주사변으로 수립된 괴뢰국인 만주국의 체제를 신속히 정립하고 정통성이 결여된 정권을 안정시킬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체제 안정화를 위한 선전과 인력동원을 담당한 것이 관제단체인 만주국 협화회였다면, 이를 학술적으로 뒷받침하는 것이 건국대학의 연구원이었다.

신입생이라면 반드시 마주치게 될 건물 중 하나. 이름은 '산학협동관'이지만 건대 학생들에겐 교양 강의를 듣는 건물로 친숙하다. 건국대 교양 강의 대부분이 산학협동관과 법학관(종합강의동) 건물에 개설되기 때문이다.

중앙도서관 뒤에 위치한 건물이다. 말 그대로 언어와 관련된 수업을 진행한다. 방학이나 학기 중에 개강하는 토익이나 토플수업 등은 대부분 언교원에서 주도하는 것이다. 외국인 학생들이 주위에 많아서 근처를 가면 유학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영어: 편입 후 전공서적을 영어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독해력 중심으로 평가

오리들과 함께 햇볕 아래 나른한 오후를 즐기는 모습을 보자면 자신들을 오리라고 생각하지는 read more 않을까 의심된다.

이원화 캠퍼스 목록 / 분교 목록 / 전문대학 목록 / 대학원대학 목록 / 원격대학 목록 / 평생교육기관 목록

소득 장학금 뿐만 아니라 위인전이나 포상성, 활동성 장학금을 주는 학생활동이 잘 되어있는 편이다.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세계의 중심으로 떠오른 중국의 통상 및 비즈니스에 특성화된 학과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영어와 중국어가 동시에 가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중국 전문가를 육성하는 소수정예 학과이다.

신입생이나 방문객들이 건국대에 처음 왔을 때 캠퍼스에 웬 비석들이 이렇게 많을까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제 언어문자 조형물을 조성한지 오래돼서 재학생들도 조형물들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세종특별자치시

이웃추가 이 블로그  인문논술소식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물론, 그렇다고 하여 자사고, 특목고 학생들을 무조건 뽑는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다만, 실력이 좋은 학생들이 몰릴 수 있으니 주의를 하며 진입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바이다.

고려대학교, 강원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부산대학교, 서울대학교, 전북대학교, 한양대학교

Report this page